우리 아버지가 오이를 너무 좋아해서,

나도 요즘 덩달아서 하루에 오이 반개 먹는 중.

 

오이가 수분감이 많아서 그런지,

좀만 먹어도 금방 배가 부르다.

 

그래서 요즘 자주 먹는 오이라서,

오이의 효능이 급 궁금해짐 !

 

우리집은 요즘 아빠 술안주, 오이무침 등으로

오이를 엄청 먹고 있음 ㅋㅋㅋ

 

 

 

이 사진은

우리 엄마가 오이 무침할때 찍어놓은 사진이다.

 

( 오이 칼로리 )

100g당 칼로리가 9kcal밖에 되지 않는다.

하지만 수분감이 많아서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~

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졌다고 한다.

 

 

 

 

사진의 초점이 어디로? ㅋㅋㅋㅋㅋㅋ

카메라 산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랬는지

사진이 엉망임 ㅎㅎ

 

사진 속에 오이는 맞음 ㅋㅋ

 

 

 

암튼 오이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~

숙취해소에도 좋기 때문에 술안주로 제격이라고 한다.

( 우리 아빠가 술안주로 오이만 찾는데. 좋은거였군 ^^ )

 

본격적으로 오이의 효능을 살펴보자면~

* 다이어트

* 중급속 배출

* 항암작용

* 숙취해소

* 피부미용

위와 같은 곳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. ^^

 

오이 ~

너 참 좋은 채소구나 ㅋㅋㅋ

 

앞으로 오이 자주 먹어야겠다 >_<

 

@ 사진은 '아희 티스토리 블로그'가 직접 촬영한 것으로,

재편집, 불펌 금지 ^^